> 포토뉴스

암호화폐로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

기사입력 : 2021-05-28 13:22:15 최종수정 : 2021-05-28 13:22:15

 

암호화폐를 스마트폰으로 쉽게 채굴할 수 있다며 사용자를 끌어모으는 앱이 성행하고 있으며, 최근 투자자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여러 사례가 등장하고 있다.

 

한 사례를 소개해보면 하루에 한 번 접속하면 암호화폐를 보상으로 준다고 홍보를 하는 앱들이 등장하고 있으며, 여기서 논란의 소지가 있는 부분은 나눠준 암호화폐가 상장되지 않아 금전적 가치가 없고 만약 상장에 실패할 경우 휴지 조각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.

 

그런데도 이 앱은 설치자와 이용자 수가 급격히 증가해 게임을 제외한 앱 다운로드 순위 가운데 7위를 차지할 만큼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, 카카오톡과 다른 SNS상에서도 이 같은 방법으로 홍보하는 오픈채팅방을 흔히 찾아볼 수 있다.

 

아직 상장되지 않은 극 초기 코인을 채굴할 기회를 준다며 사람들을 현혹하면서 추천인 제도라는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가 앱을 자발적으로 홍보할 수 있게끔 유도했으며, 이에 따라 서비스에 가입한 사람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.

 

한편 이 같은 사태에 대해 전문가들은 채굴 앱을 통해 수익을 올릴 확률은 낮고 보안에 대한 우려도 제기되고 있으며, 앱스토어 등 정식 장터를 이용하지 않고 확장자가 변경되어 유포되는 바이러스 앱도 많다고 전했다. 이어 출처가 불분명한 앱을 사용하면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기에 경고의 말을 전했다.

 

[박유찬 기자 oyc850830@kmenews.co.kr]

국민경제 - 상업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